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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 1

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유니티 게임 개발 5기 51일차

Light- Directional Light 태양광 ( 직선의 모든 범위 )- Shadows의 영향 1. Hard Shadows 2. Soft ShadowsLight, Shadows는 전체적으로 무겁기때문에 신경써서 만들어야함 Realtime이 아닌 Baked를 하려면 고정된 오브젝트에 적용되기때문에 오브젝트들 Static설정해 미리 계산할수있도록 함Realtime은 편리하고 잘나옴 baked는 정적인 대상..Mixed는 Static적용한 오브젝트는 미리 Baked를 하고 그외 오브젝트는 Realtime으로 영향을 줌 Layer에 대해 빛을 적용할 Layer만 선택하기 Point Light Spot Light (손전등 모양의 빛)Area Light (baked only) Lighting bake할때..

Unity 2025.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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